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산학협력단


인사말

안녕하십니까?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
우리 산학협력단은 대학이 창출하고 있는 다양한 응용기술과 경험을 산업체와 공유하며, 나아가 정부, 지자체와 협력하여 첨단기술정보의 교류 및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하도록 정부 법령에 의거하여 설립된 산학협력지원기관입니다.

최근 대학의 역할 변화와 함께 산학협력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, 이에 산학협력단은 신기술 확산을 요구하고 있는 시장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려는 산업체 등과 산학협력교류 및 기술이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, 산학협력의 허브(Hub)로써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.

국립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기업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연구인프라와 인적네트워크를 공급하여 실용화시킬 수 있도록 각종 사업을 통하여 연구 및 인력양성 사업들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. 특히, 최신의 정밀기자재와 역량 있는 연구인력을 확보하여 공동연구와 애로기술 해결을 도와드릴 수 있도록 항상 문을 열어 놓고 있습니다.

산학협력단은 신속한 정보의 제공을 통하여 수요자와 연구자 모두에게 신기술의 창출과 보급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.

우리 대학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도록 수고하신 교수님들의 노고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심초사 애쓰시는 기업인 여러분의 열정, 그리고 정부 및 유관기관의 헌신적인 봉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,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.

국립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문 철